본문 바로가기
일기장

왜 다양한 경험을 해야 할까?

by 김유로01 2023. 3. 25.
728x90
반응형

나는 경험을 매우 중요시하게 여기는 사람이다.

경험은 항상 나만의 답을 가져다주기 때문이다. 그렇다면 왜 경험을 해야 하는지, 끄적여 봤다.

 

왜 다양한 경험을 해야 할까?

  • 우리는 각자의 세계 속에 산다. 그 세계는 스스로에게 주어진 일종의 나만의 공간이다.
  • 자신의 세계 밖은 보이지 않기에, 그곳에는 이해할 수 없는 투성이인 것처럼 보인다.
  •  
  • 왜 책을 읽고, 여행을 가고, 예술을 접하고, 새로운 사람을 만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아야 할까?
  • 자신의 세계를 넓히기 위함이다. 새로움을 받아들이면 그것은 알 수 없던 것에서 나의 시각으로 재구성된 '내 것'이 된다.
  • 그리고 동시에 내 세계 바깥에 있던 이것이 사실 별 게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다.
  •  
  • 그렇게, 내 세계가 넓어진다. 세계가 넓어지는 만큼 더 많은 것을 이해할 수 있고, 포용할 수 있게 되며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인다.
  • 내 영화를 처음 찍었을 때, 투자로 큰돈을 만져봤을 때, 스타트업에서 진취적인 사람들을 만나 대화를 나눌 때, 내 안에서 변화를 느낄 수 있었다.
  • 적어도 나는 그랬다.

 

나는 더 많은 것을 이해하고 싶다. 그래서 항상 새로움을 찾아 나선다.

더 넓은 세계 속에 살고자 한다.

내 세계를 넓히기 위해, 한 발짝 나아가본다.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